Hikikomori Diary

네이선 첸 2021세계선수권 후지TV해설 (SP+FS) 본문

남의나라글/애증의 겨울스포츠

네이선 첸 2021세계선수권 후지TV해설 (SP+FS)

지나가던 과객 2021. 3. 30. 20:39

별말 붙이지 않겠습니다. 그저, 네이든, 세계선수권 3연패 축하한다!!!!! ㅠㅠㅠㅠ

 

캐스터: 니시오카 타카히로 아나운서

해설: 혼다 타케시

*허가 없는 이동/전재 금지. 일부 인용일 경우 반드시 출처 명기해 주세요.

SP 웜업

그리고 네이든 첸, 스케이트 아메리카, 전미선수권 등 2개 대회에서 물론 우승을 거뒀습습니다. 평창올림픽 5위 이후 한 번도 지지 않은 네이든 첸입니다. 올림픽 챔피언인 ㅎㄴ는 세계선수권은 4년만의 우승을 노립니다. 지금까지의 정상대결은 4승 4패의 상대전적입니다. 혼다 씨, 물론 이 둘을 중심으로 우승자 대결이 진행되리라 예상되는데, 먼저 둘의 연기구성, 어떻게 보십니까? 

 

그나저나 후지테레비 이번에 선수소개 그래픽 실망이야... -.-

 

(전략) 그리고 네이든 첸 선수는 역시 기초점이 높은 4회전 러츠를 확실히 성공시킴으로써 후반까지의 기초점이 높은 점수를 성공시키는 것이 필요하겠네요. 
이건 예정(구성)인데, 4회전 토룹이 아니라 플립일 가능성도 충분히 있습니다. (중략)
아까 네이든 첸도 말했지만, ㅎㄴ가 네이든 첸을 강하게 하고, 그리고 네이든 첸이 ㅎㄴ를 강하게 하는, 지금은 그런 라이벌 관계입니다.

 

 

3연패를 달성한다면 사상 12명째, 그 쇼트에 나섭니다. 네이든 첸. 쇼트는 새로운 스타일에의 도전입니다. 멕시코 음악. 
연패 중인 챔피언이 맞이하는 쇼트 프로그램
4회전 러츠에서 넘어졌네요.
트리플 악셀.
플라잉 카멜스핀에서도 조금 밸런스가 무너졌습니다.
좀… 평소의 스피드가… 없습니다.
4회전플립. 트리플 토룹. 확실히 성공했네요.
스텝 시퀀스.
콤비네이션 스핀.

뜻밖의 점프 실수가 있었습니다. 챔피언 네이든 첸. 큰 국제대회에서는 오랜만에 보이는 그런 모습입니다.
후반 점프, 역시 훌륭했습니다. 그리고 거기에서 기세를 되찾은 것처럼 보입니다만, 혼다씨, 전반은 좀 본래의 움직임은 아니었습니다.

좀 스피드가 없는 것처럼 보였네요… 4회전 러츠도 도약이 그다지 안좋지 않았나 하는 느낌으로 보이기는 했네요. 회전도 아슬아슬했을 가능성이 있습니다. 드물었던 걸로는, 플라잉 카멜에서의 실수네요. 체인지에지를 할 때 조금 인사이드로 너무 들어갔나 하는 느낌입니다. 
레벨은 2라는 판정입니다. 여기서 손을 짚고…
좀 회전에 들어가는 게 빨랐네요. 몸이 좀 열려버렸습니다. 하지만 그 뒤의 트리플악셀은 깨끗하게 성공했습니다.
과연 대단했던 건 마지막 점프네요. 4회전플립으로 시작하는 콤비네이션.
이 점프만으로 19.86이라는 점수를 냈습니다.
처음 4회전 러츠에서 넘어진 게 점수에 영향을 주기는 하겠지만…
원래 갖고 있는 포텐셜, 110점을 넘을 수 있는 포텐셜을 갖고 있으니까.
글쎄요, 러츠의 쿼터판정, 넘어짐, 그리고 플라잉카멜 레벨2에 GOE도 올라가지 않았으니까, 100점은 못 넘을 정도, 일까요.
대학을 이번 시즌에는 휴학하고 앞으로 1년간은 최종목표인 올림픽을 향해 가겠다는 네이든 첸. 이번 시즌 3번째 경기. 현재 순위는 ㅎㄴ가1위, 그리고 카기야마가 100점을 넘기고 지금 2위입니다. 어쩌면 카기야마 유마가 네이든 첸 위에, 쇼트를 마친 시점에 오를지도 모릅니다. 3위 콜야다, 4위 메싱, 5위 우노 쇼마. 긴장되는 순간. 네이든 첸, 98.85. 이 시점에서 3위, 카기야마 유마 아래. 그래도 혼다씨, 이 점수는 냈네요.
그러네요. 역시 4회전3회전 콤비네이션에서 20점 가까이 딴 것은 과연 점수에 도움이 됐네요.
우노와 마찬가지로 버텼다(=선방했다?)는 느낌의 인상인지도 모릅니다.

 

FS웜업

그리고, 카기야마 유마의 메달의 향방도 포함해, 일본선수를 추격하는 것이 3연패를 노리는 네이든 첸입니다. 선두 ㅎㄴ와의 차는 8.13. 그리고 혼다 씨, 4회전을 5번 뛰는 구성, 런쓰루에서는 컨디션이 굉장히 올라온 것으로 보였습니다.
쇼트프로그램에서는 넘어졌던 4회전 러츠를 연습에서는 깨끗이 성공했기 때문에 제대로 조정해 온 게 아닐까 싶습니다. 이거네요.
이것도 깨끗한 점프입니다. 쇼트 점프에서 넘어졌지만, 네이든 첸이 대회에서 점프에서 넘어진 것이 2년 4개월만에 처음이었습니다. 그만큼 안정적으로 국제대회에서 계속 이기고 있는 네이든 첸입니다. 2018년 밀라노 세계선수권 이후 무패. 여기에 일본선수들이 어떻게 맞서갈지. 보시는 대로의 성적입니다.

 

보시는 대로의 성적 "네이든 첸 평창올림픽 이후 성적 - 8연승중"

 

자 드디어 네이든 첸입니다. 3년간, 지지 않은 챔피언. 쇼트 3위로 프리를 맞습니다. 4회전 4종류, 5번의 구성. 역전 3연패를 달성할지.

 

조용하게 움직이기 시작한 2연패 중인 챔피언. 장기인 4회전부터 들어갑니다.
4회전 러츠
GOE 4점대!
4회전 플립. 트리플 토룹
벌써 30점 이상 기술점을 쌓았습니다.
트리플 러츠
4회전 살코, 성공했네요.
지금까지 4회전 3종류.
체인지풋카멜스핀.
콤비네이션 스핀.
스텝 시퀀스
지금부터 3개의 점프.
4회전 토룹 싱글오일러 트리플 플립의 3연속
4회전토룹, 트리플토룹
이것도, 성공입니다…
마지막 점프!
트리플악셀도 성공했습니다.
코레오시퀀스
콤비네이션 스핀.


모든것을 능가한 4분간, 네이든 첸! 모든 요소에서 플러스 평가! 무시무시한 추격, 무시무시한 기록입니다!
일본의 카기야마의 그 눈앞에서 네이든 첸, 절대적인 챔피언임을 증명하는 듯한 4분간이었습니다.
혼다씨, 역시 프리는 맞춰 왔네요.
야, 대단했네요. 

네.
처음의 4회전 러츠는 GOE 4점대라는 높은 득점. 그리고 그 이후도 역시 점프에서 점수를 벌었습니다.
그리고 후반의 4회전 토룹에서 시작하는 3연속은 세번째가 플립을 넣었네요.
살코를 넣는 선수가 많지만 보다 난도가 높은 플립입니다.

그리고 이번에 연습에서 좀 힘이 없나 하는 면도 있었지만, 마지막 점프를 랜딩한 뒤 코레오스텝에 들어갈 때의 얼굴, 표정, 어떻게 보셨나요?
좀, 연습에서 트리플악셀 상태가 다 안 올라온 건가 하는 느낌은 있었지만, 역시 여기를 성공함으로써 모든 걸 전부 쏟아냈네요.
네.

채점에 따라서는 프리의 세계최고점에 가까운 점수가 나올지도 모릅니다. 이게 마지막, 오일러 뒤의 트리플 플립.
아루투니안 코치도 확신하는 표정.
그리고, 여기가 코레오시퀀스. 완전히 얼굴표정이 바뀌어서. 역시 3년간 무패. 그 강함을 이 프리에서 보여줬습니다. 네이든 첸입니다.
프리 세계 최고점은 네이든 첸 자신이 갖고 있습니다. 224.92라는 점수입니다. 이어지는 두 명에게 큰 프레셔를 거는 연기였습니다. 미국의 네이든 첸!
이야, 222.03! 프리 세계최고점에 약간 미치지 못하지만, 총점 320.88! 압권의 연기. 그리고 선두에 섭니다. 네이든 첸입니다.

 

트위터에 올라와 있는 라파엘의 인터뷰와 함께 보시기를 추천드립니다ㅠㅠㅠㅠ

 

 

 

핑덕 on Twitter

“라파엘 러시아 인텁중에 좀 인상깊은것들 (러-> 영 구글번역기의 힘을 빌린거라 오역 많을듯 의역도 많음) 1-1. 모든 사람들이 네이든의 프리 프로그램 수행에 대해서 놀라지만, 비슷한 정도의

twitter.com

 

The Land of All on Twitter

“"There is no need to calculate the scores": Rafael Arutunian speaks about Nathan Chen's supremacy and mistake in the short program ➡️ #NathanChen #НейтанЧен #ネイサンチェン”

twitter.com

 

«Нам нет нужды считать баллы»: Арутюнян о превосходстве Чена и ошибке

Поражение в короткой программе не стало катастрофой для Нэйтана Чена. Об этом в интервью RT рассказал наставник чемпиона мира Рафаэль Арутю

russian.rt.com

Comments